Pages

Monday, June 29, 2020

文대통령 "방역·소비촉진 모두 잡아야…'대한민국 동행세일'에 관심을" - 조선비즈

sayauntungdah.blogspot.com
입력 2020.06.29 15:05 | 수정 2020.06.29 15:10

"국내 여행에 눈 돌려 국토 아름다움 재발견 계기로"
문재인 대통령이 29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 보좌관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은 29일 "코로나 상황이 걱정되지만 방역과 소비 촉진이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야만 한다"며 "지난 주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카드 매출액이 늘어나는 등 소비가 개선 추세에 있고, 소비 심리도 점차 나아지고 있다. 이 불씨를 더욱 살려나가야 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대해 소비 회복과 경제 활력에 기여하면서, 기업과 소상공인들을 살리고, 국민들의 물품 구입비를 할인해주는 1석3조 효과가 있다"고 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로 인한 소비위축과 경기 부진을 타개하고 중소상공인들의 경영난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된 대규모 할인행사다. 지난 26일 시작됐고, 다음 달 12일까지 진행된다. 전국 주요 백화점과 마트 등 대형 유통업체와 제조업체뿐 아니라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등이 대거 참여해 대규모 할인과 온·오프라인 판촉, 특별현장 행사를 실시한다.

또 문 대통령은 휴가철을 맞아 "국내 관광도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로나로 상당 기간 해외여행을 하기가 힘든 상황인 만큼, 국내 여행으로 눈을 돌려 우리 국토의 아름다움과 국내 여행의 묘미를 재발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휴가철 방역과 관련해 "휴가 장소와 시기가 적절히 분산될 수 있도록 정부와 지자체가 정보를 잘 제공해 주고, 국민들도 적극 협조해달라"고 했다. 이어 "정부와 지자체 등도 휴가 기간을 분산시켜 운영하는 모범을 보여달라"고 말했다.

Let's block ads! (Why?)




June 29, 2020 at 01:05PM
https://ift.tt/31mZuUd

文대통령 "방역·소비촉진 모두 잡아야…'대한민국 동행세일'에 관심을" - 조선비즈

https://ift.tt/2MNUKOH

No comments:

Post a Comment